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 투시도.ⓒ일신건영
일신건영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생활권에 공급하는 '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 견본주택을 2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3층, 총 12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1541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다. 전 가구 전용 84㎡타입으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310가구 ▲84㎡B 275가구 ▲84㎡C 335가구 ▲84㎡D 621가구다.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11월 4일이며, 이어 11월 16~18일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충남, 대전 및 세종시에 거주하며,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세대주·세대원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 거주의무기간, 전매제한이 없다.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 이 단지의 분양가는 4억원 중반대부터 5억원 중반대로 책정됐다. 앞서 성성생활권에 공급된 단지 가운데 가장 합리적인 수준이다.
최근 전국적으로 고분양가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의 가격 경쟁력은 수요층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곳은 평면 설계에 차별화를 꾀했다. 전용 84㎡ 단일면적 안에서도 주방특화(A타입), 거실특화(B타입), 수납특화(C타입), △3면 발코니·침실 4개(D타입) 등 4가지 타입을 각각의 성격에 맞게 특화 설계해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지하2~3층 2개층 규모의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지하 2층에는 라운지가 마련돼 있고, 키즈존도 들어선다. 실내 체육관과 스터디룸, 오픈도서관 등도 조성된다.
지하 3층에는 피트니스 클럽(GX룸 포함), 스크린골프 시설이 완비된 골프존, 라커룸, 샤워시설을 비롯해 미팅룸, 취미룸은 물론 다양한 타입의 게스트하우스까지 배치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성성생활권은 교통망과 산업단지, 생활 인프라가 빠르게 확충되며 이미 수년 전 개발이 멈춘 불당지구를 대체할 천안의 새로운 중심 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다.
교통여건도 좋다. 삼성대로와 바로 맞닿아 있어 삼성전자 천안캠퍼스 및 천안제3일반산업단지 등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삼성대로와 이어지는 번영로 이용도 용이하다.
천안IC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경부고속도로, 당진~청주 고속도로 등을 통한 광역 이동 여건도 우수하다. 여기에 1호선 부성역(2029년 개통예정)도 가까우며 이를 통해 GTX-C노선 연장계획 검토 중인 천안역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가 신설 예정이며 부성중·오성고 등이 가깝다. 성성지구 및 불당동의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KTX천안아산역을 비롯해 천안고속터미널, 신세계백화점, 코스트코, 이마트, 천안시청, 천안종합운동장 등 다양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