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식] 김포시, 18일 UAM 산업육성 전문가 포럼 개최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11.10 14:16  수정 2025.11.10 14:16

김포시청 청사 ⓒ 김포시 제공

김포시는 오는 18일 코엑스 마곡 컨벤션센터에서 2025 김포시 UAM 산업육성 전략 포럼을 개최한다.


김포시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함께 만드는 김포 UAM의 미래’ 를 주제로 지자체, 전문가, 유관기관, 기업이 참여한다.


포럼은 1·2부로 나뉘어 UAM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기조 강연을 비롯해 김포시의 추진 경과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주제 발표는 AAM분야 국제 사실화표준기구(G3AM) 의장인 문우춘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첨단항공우주기술연구소장이 좌장을 맡고, 김재우 대한항공 전문위원, 강원석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 기획조정실장, 이대규 전북대 방위산업학과 교수가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UAM 분야 주요 관계자를 사전 초청해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지난해 첫 만남에서 시작된 UAM 논의를 한 단계 발전시켜, 서울 ADEX에서 제시한 시즌2 산업협력 모델의 실행전략을 구체화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포시, ‘주말의 명사’ 인문 강연 운영


김포시는 오는 22~23일 인문 강연 주말의 명사를 3개 도서관에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첫 강연은 22일 오후 2시, 마산도서관에서 방송인 이정수가 ‘유쾌한 실천, 행복의 태도’를 주제로 지친 삶을 위한 변화의 에너지와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대한 현실적인 이야기를 전한다.


이어 23일 오전 10시 모담 도서관에서 작가 송길영이 ‘변화를 읽는 인문학’ 을 주제로 강연한다.


최신 저서 시대예보 경량문명의 탄생을 바탕으로, 사회의 변화를 읽고 미래의 삶을 준비하는 통찰을 시민과 나눌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2시에는 장기도서관에서 작가 김영하가 ‘소설을 읽을 때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들’ 을 주제로, 읽기가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3일 오전 10시부터 김포시 통합예약 홈페이지(행사·모집)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