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산업진흥원 인력양성사업 참여대학팀, '2025 산학프로젝트 챌린지' 수상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5.11.13 16:18  수정 2025.11.13 16:18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진흥원이 주관하는 '첨단로봇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이 '2025 산학프로젝트 챌린지'에서 산업통상부 장관상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진흥원이 주관하는 '첨단로봇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이 '2025 산학프로젝트 챌린지'에서 산업통상부 장관상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산학프로젝트 챌린지'는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전담하는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이 기업과 협업해 산업 현장의 기술 문제를 해결한 성과를 공유·경연하는 행사다.


올해 대회에는 인공지능(AI), 인공지능 전환(AX), 우주항공, 배터리 등 국가 전략기술 분야를 포함해 전국 530개 팀, 1282명의 대학원생이 참가했다.


로봇산업진흥원 인력양성사업의 참여대학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HRRL팀('다족형 로봇의 동역학·학습 기반 하이브리드 보행 알고리즘 개발')이 산업통상부 장관상을, 부산대학교 ARL팀('음성인식을 이용한 LLM 기반 매니퓰레이터 제어 알고리즘 개발')이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로봇산업진흥원은 2024년부터 부산대·서울과기대·충남대·영남대·전남대·광운대 등 지역 거점대학과 함께 로봇 분야 석·박사급 전문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류지호 로봇산업진흥원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산학프로젝트 챌린지를 계기로 산학연간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로봇 전문인력 양성 지원을 통해 기술력 있는 맞춤형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