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김치·김장재료 특가 판매
aT·서울시·김치협회 공동 개최
김장대축제 포스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는 22일 서울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서울시·대한민국김치협회와 함께 ‘2025 대한민국 김장대축제’를 연다.
이번 행사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김장문화를 알리고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기획됐다. 현장에서는 김장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국산 김치와 김장재료, 가공식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와 직거래 장터가 운영된다.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한 소비자 혜택도 마련됐다. 생산자가 참여하는 직거래 장터에서는 기본 30% 할인과 함께 서울페이 결제 시 5%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오전 11시에 시작하는 타임세일에는 한정 수량을 대상으로 20% 추가 할인까지 더해져 최대 55% 저렴하게 김장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구성했다. 김장문화를 소개하는 홍보관과 식품명인 제품을 판매하는 식품명인관이 마련됐고, SK브로드밴드·inet이 진행하는 ‘가요사랑 콘서트’ 공개방송도 현장에서 함께 열린다.
aT와 대한민국김치협회는 행사 취지를 살려 서울시 온기창고와 행복을나누는복지법인에 김치 1122kg을 기부해 취약계층 지원에도 나선다.
홍문표 aT 사장은 “K-푸드 대표 품목인 김치의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많은 국민이 김장을 친숙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소비 부담을 줄이고 좋은 품질의 우리 김치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