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어리더 하지원, 현실 체력 관리법 공개…비결은 '이것'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6.01.15 09:01  수정 2026.01.15 09:01

어의보감 '흑염소진액'…매일 챙기는 체력 루틴

치어리더 하지원이 유튜브 콘텐츠 ‘올 리뷰 유’에서 공개한 어의보감 ‘흑염소진액’ 소개 장면.ⓒ유튜브 캡처

프리미엄 한방 건강식품 브랜드 어의보감은 최근 인기 치어리더 하지원이 유튜브 콘텐츠 ‘올 리뷰 유’에서 공개한 ‘흑염소진액’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영상에서 하지원은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자신만의 필수 루틴으로 어의보감 무항생제 흑염소진액을 소개했다.


그는 “흑염소진액이 좋다고 해서 여러 제품을 섭취해봤지만 이 제품을 접한 이후로는 다른 제품은 안 찾게 되더라”며 자신의 경험을 전했다. 특히 “저한테는 이게 특별한 날만 먹는 보약이 아니라 매일 챙기는 체력 루틴으로 일상에서 나를 지켜주는 기분”이라고 설명했다.


하지원이 선택한 어의보감 흑염소진액은 흑염소 전공 학위를 보유한 농장주가 직접 제조하고 식약처 출신 박사와 대학교수가 연구·개발한 것으로, ▲무항생제 ▲자연방목 ▲친환경 사육 ▲동물복지 기준 충족 등 원료 선정 단계부터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해 기획됐다.


또한 흑염소진액 특유의 비린 맛에 대한 우려를 줄이기 위해 수컷이 아닌 어린 암컷 흑염소만을 사용해 비교적 깔끔한 섭취감을 지향하며, 사육 과정에서는 함초·매실청·마늘가루·비타민 등을 먹이로 급여하고, 사람이 마실 수 있는 음용수를 공급하는 방식으로 흑염소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어의보감 흑염소진액.ⓒ어의보감

특히 미리 냉동 보관한 원료가 아닌 도축 직후의 신선한 흑염소를 사용해 즉시 진액을 추출하는 제조 방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흑염소 원료와 함께 사용되는 한약재는 100% 국산 원료만을 사용하고, 파우치 포장재 역시 환경호르몬 검사 통과 소재를 적용해 안전성 기준을 강화했다.


한편 어의보감은 조선 왕실 내의원의 건강 철학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브랜드로, ‘약이 아닌, 약 이전의 건강 습관’이라는 방향성을 내세우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