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경기대와 에너지·AI 인재양성·산학 협력 업무협약 체결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6.01.16 16:23  수정 2026.01.16 16:23

지역난방공사, 에너지 산업 실무 노하우 제공

경기대, AI 교육역량 제공

한국지역난방공사는 16일 경기대학교와 '에너지-AI 인재양성과 산학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는 16일 경기대학교와 '에너지-AI 인재양성과 산학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협약은 에너지 산업의 실무 노하우와 인공지능(AI) 교육 역량을 결합해 미래형 인재양성과 조직혁신을 동시에 달성함으로써 산학협력의 새 장을 열고자 마련됐다.


MOU 체결을 통해 지역난방공사는 경기대에 에너지 관련 교육과정과 에너지 데이터, AI 기술도입 사례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대는 지역난방공사에 부트캠프 수강기회 제공, 인공지능 전환(AX) 자문과 강의, 대학생 의견 개진 행사 등을 마련해 양 기관이 활발하게 기술과 문화를 교류할 예정이다.


한편 지역난방공사는 2025년 10월 수립된 'AX를 통한 조직혁신 전략'의 체계적 이행을 위해 AX추진 거버넌스를 확립하고 외부전문가와 협력을 위한 AX 혁신자문단을 출범한 바 있다.


아울러 집단에너지 AI 기술교류회를 개최하는 등 집단에너지업계 AX확산과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정용기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AX의 핵심은 구성원의 인식 전환"이라며 "대학생들과의 지속적인 의견교류를 통해 수평적인 협업 문화와 빠른 의사결정 체계를 도입해야만 AX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