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6박7일 '자전거 국토대장정' 원정대 모집
주한 외국인 대학생 등 국토원정대와 일반인 서포터즈 모집
원정대 전원에게 국토대장정 기념품, CU 원정대 인증서 발급
편의점 CU가 나라사랑과 독도수호의 의지를 실천하기 위해 6박7일간의 '자전거 국토대장정'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자전거 국토대장정은 CU의 '힘내자! 대한민국'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로 오는 8월 9일부터 15일까지 미사리 조정경기장을 출발해 540km 자전거길을 따라 부산까지 이어지는 6박7일간의 대장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국내 대학생과 주한 외국인 대학생 등 자전거 국토대장정 원정대(50명)와 일부 구간을 함께할 일반인 서포터즈(100명)로 나누어 진행된다.
자전거 국토대장정에 함께할 원정대는 26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은 후 별도 체력 테스트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선발된 원정대 전원에게는 소정의 국토대장정 완주 기념품이 제공된다.
각 구간별로 이벤트가 있으며 성공적 완주를 자축하는 캠핑파티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폐단식 때 독도사랑 후원금 전달식도 예정돼있다.
아울러 이들 원정대를 응원하는 일반인 서포터즈 100명은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운길산 밝은광장까지 약 20km를 동참한다. 서포터즈 참가자에게는 기념 티셔츠가 증정되며 신청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CU 자전거 원정대'는 MBC스포츠플러스 채널을 통해 8월 중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BGF리테일 마케팅팀 김성환 팀장은 "자전거로 직접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숨은 매력을 직접 마주하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일깨우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CU는 7월에 '우리 영토, 독도 응원 탐방' 행사를 통해 BGF리테일 임직원과 CU가맹점주들이 직접 독도를 방문한다. 독도 경비대를 응원하고 위문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