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이문세, 13년 만에 귀환 대성공…음원차트 1위 싹쓸이


입력 2015.04.07 17:59 수정 2015.04.07 18:04        스팟뉴스팀
이문세 ⓒ 무붕

대한민국의 감성 아이콘 이문세가 신곡 ‘봄바람’으로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싹쓸이하며 국민가수 이문세의 위상을 굳히고 있다.

7일 오후 2시 기준 ‘봄바람’은 음원사이트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싸이월드뮤직, 지니, 몽키3 등 8개 음원차트 1위로 올라서며 ‘차트 역주행’에 시동을 걸었다.

이날 오전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동시에 발표된 이문세의 정규 15집 ‘뉴 디렉션(New Direction)’의 타이틀곡인 ‘봄바람’은 시간이 지날수록 음악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인기를 더하고 있다.

수록곡들도 차트 순위권에 안착하며 줄 세우기 현상을 보이고 있다. 규현과 부른 듀엣곡인 ‘그녀가 온다’는 엠넷, 소리바다, 싸이월드, 몽키3 톱10에 진입했으며, ‘러브투데이’, ‘꽃들이 피고 지는 게 우리의 모습이었어’, ‘사랑 그렇게 보내네 (Feat.김광민)’도 상위권에 올라 있다.

‘봄바람’은 세대를 초월해 사랑 받고 있는 이문세의 독보적인 감성이 인상적으로 표현된 노래다. 제목에도 담겼듯 ‘봄’의 설렘을 머금은 듯한 곡의 분위기와 이문세의 밝은 목소리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는 평이다. 도입부 코러스부터 시작된 ‘봄’의 기운이 기타, 베이스, 드럼, 보컬의 리드미컬한 연주로 진하게 표현됐다.

뿐만 아니라, 곡 후렴구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후배 뮤지션 나얼의 목소리가 감동을 더하며 폭발력을 얻고 있다.

한편, 이문세는 7일 오후 8시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방송되는 스타온에어를 출연할 예정이다.

스팟뷰스 기자 (spotvi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뷰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