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성장시대 재테크]명절 기간 둘러 볼 알짜 분양단지는?
고속도로 나들목·KTX역 등 귀성(경)길 인접 분양단지 주목해봐야
동천파크자이,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e편한세상 시흥 견본주택 운영
민족 최대의 명절 설 연휴가 시작됐다. 수많은 인파가 고향길에 오르면서 주요 도로망 및 주요 교통시설은 귀성객들로 북새통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특히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수요자라면 귀성 길목에 있는 단지를 둘러보는 것도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27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에도 홍보관과 견본주택을 열고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분양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4일간의 설 연휴 기간 동안 대부분의 견본주택은 설날 당일(28일)만 휴관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휴기간에도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설 연휴기간에 운영중인 견본주택 중에서는 주요간선도로, 고속로도 인근 나들목이나 역사, 터미널 등 고향 가는길 주요 도로망 및 교통시설 인근에 자리잡은 곳도 많기 때문에 유용한 정보를 얻어서 고향에 내려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귀성길 견본주택을 둘러보는 사람들의 상당수는 실수요자들인 만큼 건설사에서도 경력이 풍부한 상담요원들을 배치를 할 가능성이 높아 다양한 정보를 많이 얻어 갈 수 있다”며 “자칫 힘든 긴 여정이 될 수 있는 고향길을 지루하지 않게 잘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간선도로 및 고속도로 나들목 인근
GS건설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대에서 ‘동천파크자이’를 분양중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22층, 6개동, 전용면적 61㎡ 총 38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의 모델하우스는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인근에 자리잡고 있어 고향길 모델하우스를 둘러보기에 좋다. 또한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신분당선 동천역에서 도보 이용도 가능하며, 동천역의 경우 경부고속도로와 연계된 동천역 환승센터(EX-허브)로 개통돼 지하철, 시내외버스 등 대중교통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설 연휴기간 동안 견본주택을 정상 운영하며, 2월 첫주까지 주말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서해종합건설은 인천 연수구 동춘2구역에서 ‘인천 연수 서해그랑블 2차’를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18층, 6개동, 전용면적 59~77㎡ 총 33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모델하우스가 제2경인고속도로 남동IC와 문학IC 인근에 있어 고향가는길 견본주택을 둘러보고 가기 수월하다. 인천지하철 1호선 동막역이 도보권에 있어 원인재역에서 수인선 환승도 가능하다. 단지에서 제 2·3경인고속도로, 경원대로, 미추홀대로 등 간선도로 진입이 편리하고 서울로의 광역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주요 버스터미널 인근
두산건설은 충남 천안시 청당동 일대에서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를 분양중이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6층, 15개동, 전용면적 72~84㎡ 총 1105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종합버스터미널에서 가까워 대중교통을 통해 고향길에 나서는 수요자들이 둘러보기에 좋다. KTX천안아산역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간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타지역 이동이 수월하고, 단지가 말망산 자락에 위치해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청당초, 가온중, 천안여고, 청수고 등의 학교시설이 가까워 자녀들이 안전 통학이 가능하다.
㈜삼호는 경기도 의정부 가능동에서 ‘e편한세상 녹양역’을 분양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45~74㎡ 총 41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모델하우스가 1호선 가능역과 의정부 터미널에서에서 도보권에 위치하고 있어 귀성길 견본주택을 둘러보기에 좋다. 단지가 1호선 녹양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광역급행철도(GTX, 2024년 예정)도 계획돼 있어 교통여건이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 미군기지 이전 부지에 안보테마관광단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KTX 및 역사 인근
두산건설은 서울 송파구 오금동 일대에서 ‘송파 두산위브’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28층, 2개동, 전용면적 59~84㎡ 총 269가구 규모로 이뤄졌다. 강남권 내 희소성 높은 전용면적 59㎡가 전체의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주택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의 모델하우스는 지난달 개통한 SRT 수서역 인근에 자리잡고 있어 열차를 통해 고향길에 오르는 사람들이 쉽게 관람을 할 수 있다. 또한 동부간선도로 자곡IC와 외곽순환도로 송파 IC에서도 모델하우스가 가까워 차량으로도 접근성이 좋다.
대림산업은 경기 시흥시 대야동에서 ‘e편한세상 시흥’을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35층, 8개동, 전용면적 84㎡ 총 659가구 규모로 조성되어 있다. 모델하우스가 KTX광명역 도보권에 있어 열차를 통해 귀성길에 오르는 수요자들이 쉽게 관람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오는 2018년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선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단지인데다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제 2경인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접근성이 좋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