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46억원...전년비 48%↑
해외 매출 비중 60% 육박
게임빌은 8일 지난해 실적 발표를 통해 연간 매출 1623억원, 영업이익 46억원, 당기순이익 29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각각 7%, 41%, 48%가 증가, 역대 최대 매출과 순이익을 달성했다.
게임빌은 최근 10년 이상 연속 연간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2016년 국내와 해외 매출은 각각 706억 원, 916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매출은 스테디셀러 ‘별이되어라!’의 흥행에 따라 전년 대비 14% 상승했으며, 해외에서는 ’드래곤 블레이즈’, ‘크로매틱소울’, ‘MLB 퍼펙트 이닝 16’ 등 히트작들이 꾸준히 인기를 얻으면서 해외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 대비 60%를 육박,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연간 해외 매출은 역대 최대 수치를 기록했으며, 지속적으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어 주목된다.
다만, 4분기는 매출 392억원, 영업손실 24억원, 당기순이익 32억 원을 기록했다. 신작 마케팅 비용 및 R&D 우수 개발 인력 확보 등으로 적자전환했다.
올해 게임빌은 대작 ‘워오브크라운’과 ’로열블러드’를 플래그십으로 내세웠다.
앞으로 성장할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의 두 축을 ‘전략 RPG’와 ‘MMORPG’로 내다보고 기존 수집형 전략 RPG의 성공 요인에 택틱스 전략을 극대화시킨 ‘워오브크라운’과 2년여 전부터 시대를 앞서 준비해 온 자체 개발 MMORPG ‘로열블러드’로 정조준한다.
더불어 유명 PC 온라인 IP 대작 ‘아키에이지 비긴즈’, 풀 3D MMORPG 기대작 ‘프로젝트 원(가제)’, 자체 개발 신작 ‘엘룬’,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 후속작 ‘MLB 퍼펙트 이닝 Live’, 신규 스포츠 게임 등 RPG, 스포츠 장르를 총망라한 10여 종 라인업으로 글로벌 총공세에 나선다.
게임빌은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독일 등 해외 10여 개 국가에 거점을 마련하며 글로벌 인프라를 확산하고 있는 노하우와 신작 출시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