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SK텔레콤과 인공지능 음성 금융서비스 제공 협약 체결
상반기중 음성으로 등록계좌 잔액 조회 가능 전망
KEB하나은행은 SK텔레콤과 누구를 통한 음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의 '인공지능 음성 금융서비스 제공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KEB하나은행과 SK텔레콤은 올해 상반기 중 ▲등록된 계좌의 잔액 조회 및 거래내역 조회 ▲환율·환전 조회 ▲지점 안내 등을 음성으로 문의하고 듣는 음성 금융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비서를 통한 금융거래(개인계좌 조회서비스)는 국내 최초이며, 올 하반기에는 간편 송금 기능 등 계좌이체 서비스로 음성 금융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 고객들은 인공지능이 결합된 누구 음성 금융 서비스를 통해 집 안에서도 편안하게 생활 금융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향후 빅데이터(Big Data)와 핀테크 기술이 결합돼 고객에게 적합한 금융 서비스를 추천하는 등 AI기반의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전망이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금융산업에서도 AI, 빅데이터 등을 통한 손님 경험 혁신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은행의 인공지능 대화형 플랫폼이 타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손님에게 24시간 365일 경제적이고 통찰력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상호 강점을 활용해 선도적인 AI기반 서비스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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