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대산업개발,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 23일 견본주택 개관


입력 2018.03.21 10:54 수정 2018.03.21 11:12        원나래 기자

지하철2·9호선 당산역 더블역세권…802가구 중 154가구 일반분양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현대산업개발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현대산업개발

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3일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5가 4-2번지 일대에 위치한 상아·현대아파트를 재건축해 분양하는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2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2~지상 29층 7개동 전용 46~114㎡ 802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154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지하철 2·9호선 당산역 더블 역세권 아파트인데다 지하철 5호선 영등포구청역도 지하철로 한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당산역에서 지하철 이용 시 여의도역 3분, 고속터미널 14분, 마곡나루 14분, 시청역 15분, 신논현역 16분, 디지털미디어역 16분, 마곡역 24분, 강남역 33분 거리로,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도로교통으로는 단지 앞 당산로길을 이용해 올림픽대로 진입이 수월하고, 강변북로와 서부간선도로, 경인로 등의 진입이 쉬워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 단지에서 여의도 업무지구까지 차량 5분(2.7km)이면 이동이 가능해, 여의도로 출퇴근하는 수요들의 관심도 높을 전망이다.

여기에 올림픽대로를 통해 마곡지구와 강남권까지도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양화대교와 마포대교, 원효대교 등을 통해 용산과 공덕, 광화문 등 도심권 업무지구로도 이동이 수월하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빅마켓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코스트코(양평점), 롯데마트(양평점), 신세계백화점(영등포점), 롯데백화점(영등포점), 이마트(영등포점), 홈플러스(영등포점), 여의도IF몰,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등 대형 쇼핑시설도 차량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학군으로는 당서초, 당산서중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선유중, 선유고, 등도 가까이 위치해 통학이 수월하다. 또 목동 학원가도 차량으로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여기에 샛강생태공원과 여의도한강공원, 선유도공원이 가깝게 위치해 있어, 산책이나 조깅 등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또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중소형이 전체 가구수의 93%를 차지해 실수요층들의 관심이 높다. 전가구를 대부분 남동과 남서향으로 배치했고, 단지 중앙에는 넓은 중앙광장을 배치해 동간 거리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일조량 및 통풍에도 좋은 환경을 지녔다.

단지 내에는 유아놀이터가 있는 어린이집을 비롯해 북카페형 도서관, 키즈카페, 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화해 입주민들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환경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다. 여기에 실내골프연습장과 GX룸, 사우나실, 헬스시설 등이 있는 휘트니스 센터도 설치할 예정이다.

아이파크만의 첨단 시스템도 주목할 만 하다. 아이파크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조명, 가스, 도어록, 난방 및 세대환기,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APP도 주어진다.

HDC스마트공기질 관리시스템도 적용한다. 단지 내 놀이터에 설치된 가로등(보안등)에는 미세먼지 상태 표시등이 내장돼 있어, 단지 내 미세먼지 정보를 색상을 통해 쉽게 알 수 있도록 설치할 예정이다. 각 세대 내에는 공기질 측정센서를 설치해 공기상황을 감지하고 분석해, 입주민들에게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각 세대 내 공기질을 입주민들이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환기시스템과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을 스마트홈 시스템과도 연동한다는 계획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서울 1년 이상 거주자), 30일 1순위(서울 1년 미만∙경기∙인천), 4월2일 2순위(수도권) 등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4월6일이며, 정당계약기간은 4월17일부터 4월19일까지 3일 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5가 4-13번지(사업지 내)에 위치해 있다. 오는 2020년 5월 입주할 예정이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