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3D 해양생물, 4월부터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본다


입력 2020.03.30 11:00 수정 2020.03.30 08:48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해수부·네이버, 해양생물 3D콘텐츠 27종 공동 활용 업무협약 체결


네이버 지식백과 서비스 화면 ⓒ해수부 네이버 지식백과 서비스 화면 ⓒ해수부

4월부터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해양보호생물 27종의 3차원 입체영상과 관련 정보를 볼 수 있게 된다.


해양수산부와 네이버는 이를 위해 ‘해양생물 3D 콘텐츠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수부가 네이버에 제공하는 해양생물 3D콘텐츠는 북방긴수염고래, 살귀상어, 붉은바다거북 등 총 27종으로, 해양포유류 7종·무척추동물 13종·바닷새 4종·어류 2종·파충류 1종이며, 모두 멸종위기에 처해있거나 보호 가치가 높아 법적으로 보호하고 있는 ‘해양보호생물’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서비스에서는 3차원 입체영상은 물론, 주요 특징과 분포 현황 등을 함께 소개해 해양보호생물에 대한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해수부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해양보호생물 80종을 비롯한 해양생물 정보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양생물 3D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송명달 해수부 해양환경정책관은 “해양생물 3D 콘텐츠를 통해 국민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해양생물을 더욱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바다와 친숙해질 수 있는 콘텐츠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숙 네이버 지식백과 리더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 삼아 앞으로도 해양 분야 지식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