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빠르고 강하다” 손흥민, 반다이크 마음 속 5인


입력 2020.04.06 10:15 수정 2020.04.06 10:15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5인제 미니 축구팀에 포함

반 다이크가 선택한 손흥민. ⓒ 뉴시스 반 다이크가 선택한 손흥민. ⓒ 뉴시스

세계 최고의 수비수 중 한 명으로 평가 받는 버질 반 다이크(리버풀)가 손흥민(토트넘)을 높게 평가했다.


반 다이크는 6일(한국시각) 리버풀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미어리그 선수로 구성된 '파이브 어 사이드 팀'(five-a-side team)의 명단을 공개했다.


'파이브 어 사이드 팀'은 5인제 미니 축구팀으로, 포지션별(골키퍼 1명·수비수 1명·미드필더 2명·공격수 1명)로 최고의 선수들을 일컫는다.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포지션별 최고의 스타플레이어 5명을 선택한 반 다이크는 손흥민을 선택했다.


반 다이크가 선정한 '파이브 어 사이드 팀' 명단에는 1-2-1 포메이션을 기준으로 골키퍼 에데르송(맨체스터 시티), 수비수 에므리크 라포르트(맨체스터 시티), 미드필더 손흥민과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공격수 피에르 오바메양(아스날)이 들어갔다.


손흥민에 대해 반 다이크는 “빠르고 강하다”라며 “그는 수비수에게 그라운드에서 지옥에 빠뜨린다”고 설명했다.


이어 “손흥민은 왼발과 오른발을 가리지 않고 골 결정력이 뛰어나다. 그래서 선택했다”라고 설명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