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무협, 카톡 채널 ‘카통’ 구축…"통상이슈 제공"


입력 2020.05.14 12:34 수정 2020.05.14 12:35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협회 통상지원센터는 무역업계가 코로나19 이후 통상환경 변화와 세계 보호무역주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 ‘까통’을 구축, 통상정보를 전달한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톡 채널 ‘까통(카카오 통상)’에선 매주 금요일 한 주간의 통상이슈를 정리해 제공한다. 기업 통상담당자 외에도 통상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센터는 또한 지난 3월부터 통상관련 뉴스 및 최신 보고서를 담은 ‘통상 뉴스레터’를 정부와 기업 담당자들에게 매일 발송해 오고 있다. 서비스 개시 직후 구독자가 1300명을 넘어섰다.


최근 새롭게 구축한 통상지원센터 홈페이지는 무역협회 통상보고서, 해외 지역별 통상정보, 해외기관 보고서 및 주요 내외신 기사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태블릿PC, 모바일 환경에도 최적화 돼 시간과 장소,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다.


제현정 무협 통상지원센터 실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당분간 대면 사업이 어려운 현실에서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통해 무역업계에 최신 통상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한편 향후에는 교육 콘텐츠, 컨설팅 등으로도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통상 뉴스레터 이메일링 서비스는 통상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고 카카오톡 채널은 친구검색에서 '까통'을 입력하면 된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