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화그룹, 호우 피해 수해 복구 성금 10억원 기탁


입력 2020.08.11 12:00 수정 2020.08.11 12:02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피해 입은 지역의 신속한 복구 위해 성금 기탁 및 지원 실시

한화생명·한화손보, 집중호우 피해 고객 금융 지원책 시행

임직원 봉사단, 충청남도 농촌 지역 수해 복구 지원 예정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그룹 사옥.ⓒ한화그룹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그룹 사옥.ⓒ한화그룹

한화그룹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의 수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10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고 11일 밝혔다.


기부금은 재해구호 물품 지원과 수해 피해지역 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성금 기부에는 ㈜한화·한화토탈·한화건설·한화솔루션·한화생명·한화손해보험 등 6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계열사별로도 지원에 나섰다. 금융계열사인 한화생명과 한화손해보험은 피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을 추가로 실시한다. 집중호우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보험료 납입 유예, 대출 원리금 상환 유예 제도를 실시한다.


또 사고 보험금 청구 절차와 서류를 간소화하고 보험금을 신속히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임직원들은 봉사활동으로 힘을 보탠다. 충청지역 사업장 임직원 100여명은 다음 주 중 수해 피해를 입은 충남 지역 농촌 마을을 찾아 침수 시설물 철거 등 복구 작업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한화그룹은 수해·산불·지진 등 발생시 피해 주민 지원, 사회 소외계층 지원 등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을 위한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17년에는 경북 포항 지진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성금 10억원을 기탁했고 2019년에는 강원 산불피해 복구 지원 성금 5억원,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 30억원을 기탁한 바 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한화생명 연수원을 생활치료시설로 제공했으며 각종 방역용품을 구매해 기부하기도 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