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오늘 전 세계 70개국 출격


입력 2020.08.21 09:00 수정 2020.08.21 08:40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9월 중순까지 130여개국으로 출시국 확대

코로나19로 ‘갤럭시 팬 파티’ 첫 온라인 개최

지난 1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출시 행사에 참석한 현지 기자들이 제품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1일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시리즈를 전 세계 약 70개국에 출시한다.


제품이 출시되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태국·베트남 등 동남아 전역 등이다. 삼성전자는 9월 중순까지 약 130개국으로 출시국을 확대할 예정이다.


갤럭시노트20는 빨라진 반응속도로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 ‘S펜’과 새로워진 ‘삼성 노트’,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엑스박스(xbox) 게임패스 지원, 프로 동영상 모드 등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각 국가의 현지 상황에 따라 미디어·파트너 대상 제품 출시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거나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현지 체험 매장도 운영 중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8일부터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5곳에서 안심 방역 체험 프로세스를 구축한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다. 체험 전문가와 일대일로 영상을 통해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비대면 체험 플랫폼 ‘마이 갤럭시 스튜디오’를 도입했다.


삼성전자는 정식 출시일인 이날 ‘갤럭시 팬파티 앳 홈(at home)’을 처음으로 온라인 진행한다. 팬 파티 전용 애플리케이션(앱)과 삼성전자 공식 유투브·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 되며 다양한 공연과 콘텐츠, 퀴즈쇼 등으로 팬들과 실시간으로 교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는 제품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 게임 컨트롤러·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3개월 이용권으로 구성된 ‘엑스박스 게임 패스 컨트롤러 패키지’ ▲ 스마트폰에서 잉크나 토너 없이 메모 출력이 가능한 ‘네모닉 미니 프린터’ ▲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 1년권 등 총 4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사은품은 삼성 멤버스 앱 에서 신청할 수 있다.


콘텐츠 혜택은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서비스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 3개월 무료 구독권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폰트 5종과 테마 5종 등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20의 새로워진 삼성 노트와 프로 동영상 모드,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삼성 덱스’ 등 일부 최신 기능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도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오는 24일 ‘갤럭시S20’ 시리즈를 시작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일정은 국가별로 다르며 스마트폰 모델에 따라 지원 기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