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하태경, 공무원 총살 北책임자 승진에 "김정은이 또 대한민국 뒷통수 때려"


입력 2020.10.06 15:53 수정 2020.10.06 16:01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북측 책임자 추정 박정천 총참모장, 최고 계급 '원수' 승진

하태경 "문책해야 할 총참모장을 영전…이러니 가짜 사과

文정부, 대한민국이 북한에 호구 됐는데도 항의 한 번 안해

국가 존엄 포기한 것…유일하게 하는 것은 희생자 명예살인 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6일 북한이 우리 국민인 해양수산부 소속 공무원 A씨를 총격 사살한 사태의 북측 책임자로 추정되는 박정천 총참모장이 인민군 최고 계급인 '원수'로 승진한 것을 두고 "김정은이 또 대한민국 뒷통수를 때렸다"며 정부의 강경 대응을 촉구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한국 공무원을 총살, 소각한 북한군 책임자를 원수로 승진시켰다. 가짜 사과 한 마디 하고는 문책해야 할 북한군 총참모장을 원수로 영전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하 의원은 "이러니 UN에서 김정은의 사과를 진정한 사과로 볼 수 없다고 한 것"이라며 "한국 정부가 희생된 우리 국민의 존엄과 명예를 조금이라도 생각한다면 북한 박정천 원수 승진에 대해 공식 항의 성명을 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 의원은 "이번 김정은의 사과는 한국 정부의 표현대로 아주 이례적"이라며 '사과했는데도 아무 잘못한 것 없다고 큰소리치고 사과했는데 유해 송환이나 책임자 처벌 한 마디도 없고, 급기야 책임자를 승진시키는 만행을 저질렀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대한민국이 북한에 완전히 호구가 됐는데도 항의 한마디 안하는 문재인 정부는 국가의 존엄을 포기한 것"이라며 "우리 공무원이 죽기 전까지 아무 것도 안한 정부는 그가 죽고 나서도 아무 것도 안 하고 있다. 유일하게 하는 것은 희생자를 두 번 죽이는 명예살인 뿐"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