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5회 KIRIA TECH DAY 2020 개최


입력 2020.12.11 09:47 수정 2020.12.11 09:48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제5회 KIRIA TECH DAY 2020 행사 포스터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문전일)은 ‘제5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테크데이(KIRIA TECH DAY)’를 오는 14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본원과 온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


KIRIA TECH DAY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해외 선도로봇 제품에 대한 기술분석, 해당 제품군 및 분야 기술동향, 주요 이슈 및 연구현황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5G를 주제로 하는 ‘5G기반 첨단제조로봇 실증기반구축 사업(이하 5G기반구축사업) 공청회 및 기술세미나’와 해외 로봇 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해외 선도로봇 기술세미나’로 진행된다.


1부 5G기반 첨단제조로봇 실증기반구축 사업 공청회 및 기술세미나에서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수행중인 5G기반구축사업 방향성, 추진경과 및 향후 계획에 대해 소개하고, 관련 분야 국내 로봇기업의 수요 및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5G기반구축사업은 인간과 공존·협력하는 제조 로보틱스 기술 융합 및 S/W 안전성 검증 체계의 확립을 통해 5G 기반 첨단 제조 로봇 산업 기반을 구축, 국내 로봇 기업 및 기술 시장 조기 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청회에 이어 기술세미나에서는 DNV GL 고병각 실장이 ‘유럽 물류로봇·모바일 매니퓰레이터 관련 표준·기술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2부 ‘해외 선도로봇 기술세미나’에서는 국내 모바일 매니퓰레이터(사람의 팔 기능을 하는 기계) 분야 제품 개발현황을 소개하고, 해외 선도로봇 제품에 대한 사용성 평가 결과를 발표한다.


한국기계연구원 고두열 선임과 현대로보틱스 윤대규 상무는 각 국내 연구기관 및 기업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분야 제품 개발현황에 대해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진흥원은 모바일 플랫폼과 협동로봇 매니퓰레이터 통합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인 독일 KUKA사의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KMR iiwa’에 대한 국내 관련분야 종사자의 실제 사용성 평가 결과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문전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모바일 매니퓰레이터는 첨단제조로봇 개발과 기술융합 방향성을 보여주는 최신 분야”라며 “향후 5G 무선통신 등 고도화된 산업환경 인프라가 확대적용 될 시기에는 사용자 수요가 증폭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