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간편식품 상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컬리가 올해 1~2월 아침 식사용 식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별다른 과정 없이 바로 섭취할 수 있는 상품의 인기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대표 아침 식사용 식품인 샌드위치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상품 수는 82% 증가했고 판매량도 상품 수의 3배가 넘는 259% 뛰었다.
이와 달리 식빵은 121%, 모닝롤 78%, 잼 77%, 요리란 58%, 샐러드용 채소 40% 등 직접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을 때 필요한 재료들의 증가폭은 상대적으로 낮았다.
마켓컬리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재택근무, 집콕 트렌드 등이 강화되면서 아침 식사를 챙겨 먹는 수요가 늘어난 상황에도 불구하고 조리 과정 없이 좀 더 간편하게 먹고자 하는 수요가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먹기 편한 아침 식사 대용 상품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균형 있는 영양소를 갖추면서도 우유만 부으면 되는 시리얼의 판매량은 166%, 오트밀은 376% 증가했다. 시리얼, 오트밀 등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우유는 판매량이 135% 성장했다 .
더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에너지바도 인기다. 에너지바는 영양소, 포만감 등을 챙길 수 있다는 장점에 힘입어 판매량이 279% 증가했다. 요거트 역시 소화에 도움이 되는 그릭요거트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판매량이 142% 늘었다.
이에 마켓컬리는 오는 31일까지 '모두의 아침식사' 테마관을 운영한다. 간편식, 에너지 충전, 푸짐한 한끼 등의 키워드에 맞춰 약 140여 개 제품을 제안하며, 테마쿠폰 스티커가 부착된 상품을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