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야권 후보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가 시작된 2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주호영 원내대표, 당 의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포토> 오세훈 "신기루 같은 안철수는 불안, 오세훈 만이 승리할 후보"
야권 후보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가 시작된 2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주호영 원내대표, 당 의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오 후보는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를 겨냥해 "실체가 불분명한 야권연대, 정권교체를 외치는 신기루 같은 후보는 이번 서울시장 선거 끝까지 불안할 수밖에 없다"고 비판하며 "능력과 경험이 검증된 후보, 실체 있는 대체 불가한 후보가 나서야 한다. 따뜻한 보수, 개혁적 보수를 주창하며 실용적 중도우파 가치를 익힌 오세훈만이 문재인 정권에 분노한 보수와 중도 지…
<포토> 이낙연 "오세훈-박형준 거짓말 계속, 서울·부산 시민께서 각별히 주목해줬으면"
22일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에서 열린 중앙선대위원회의에서 이낙연(오른쪽)상임선대위원장이 발언을 하고있다. 이 위원장은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의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서울·부산 시장 후보들이 부동산 의혹을 못 풀고 거짓말을 계속하면 서울시와 부산시의 도덕적 긴장을 어떻게 확보할 수 있을지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히며 "오세훈, 박형준 후보 모두 고발돼 조사를 받아야 한다. 지도자의 도덕성은 조직의 도덕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준다. 서울·부산 시민께서 이 점을 각별히 주목해줬으면 한다"고 말…
<포토> 김종인 "오세훈-안철수 단일화 합의 감사, 국민께서 준엄한 심판 내려 줄 것 기대"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용단을 내려 단일화에 합의했다. 두 후보에게 감사하다. 국민들에게 소중한 시일 내 단일화를 이루지 못해 일시나마 불편을 안겨드려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번 서울시장·부산시장 보궐선거는 우리 정치사에 엄청난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선거라는 것을 국민 여러분께서 인식하고, 이 정부에 대한 준엄한 심판을 내려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오세훈 내곡동 땅 의혹 거론 안철수 "아무런 문제 없는 안 후보를 선택해 달라"
4.7 재보선에 출마한 안철수 대표(서울시장 후보)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225호에서 열린 국민의당 제84차 최고위원회의 산회 후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안 대표는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서울 서초구 내곡동 보금자리 주택지구 지정 의혹을 언급하며 "새로운 사실이 더 밝혀지고 당시 일을 증언하는 사람이 나타나면 야권 후보가 사퇴한 상태에서 선거를 치를 수도 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제일 두려워하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후보, 오히려 문제를 해결하는 안 후보를 선택해 달라"고 말했다.
<포토> 안철수 "오세훈 사퇴한 상태에서 선거 치를 수도 있다"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봄비...봄맞이 마라톤 건강하게 즐기려면
뿔난 이재명, 충성스런 박찬대, 핍박받는 우원식
[현장] "국민통합" 부르짖자…광화문광장에 울려퍼진 "안철수"
부안서 아파트 외벽 도색 작업하던 60대, 15층 높이서 추락해 사망
[데일리 헬스] 빠니보틀, '이것' 맞고 몰라보게 감량했다…부작용은?
‘김수현 방지법’ 국민청원에 5만명 응답했다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명섭의 실패한 쿠데타
어비류와 좌가려의 난 – 고국천왕의 시범 케이스
조남대의 은퇴일기
향기가 머무는 곳
서지용의 금융 톡톡
사모펀드 MBK 등의 폐해와 규제강화의 필요성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
탄핵과 대선 사이…부동산 정책 공백 없어야 [기자수첩-부동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