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0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최저임금을 심의, 의결하는 기구인 최저임금위원회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해 올해 첫 전원회의를 열고 있다. 회의에 참석한 이동호 근로자위원(오른쪽)이 박준식 최저임금위원회 위원장을 바라보고 있다.
<포토> 모두발언하는 박준식 최저임금위원회 위원장
박준식 최저임금위원회 위원장이 20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최저임금위원회 제1차 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최저임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 최저임금위원회는 근로자위원, 사용자위원, 공익위원 9명씩 모두 27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회의는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를 위한 상견례 성격을 갖는다.
<포토> 최저임금위 제1차 전원회의서 발언하는 이동호 근로자위원
20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최저임금을 심의, 의결하는 기구인 최저임금위원회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해 올해 첫 전원회의를 열고 있다. 회의에 참석한 이동호 근로자위원이 발언을 하고 있다.
<포토> 최저임금 제도개선 촉구 전국 동시다발 기자회견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앞에서 민주노총 주최로 열린 최저임금 제도개선 촉구 전국 동시다발 기자회견에서 강은미 정의당 원내대표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속이 까맣게 타 들어간다”…유통·외식업계, 최저임금 협상 놓고 ‘좌불안석’
코로나 직격탄…알바 줄이고 투잡 뛰는 사장님인건비 부담 갈수록 커…"내년에도 오를까 전전긍긍"
국민의힘, '절대 뽑고싶지 않은 사람' 이재명 때려 중도 민심 확보 총력
부영그룹, 출산 직원들에 28억 쐈다…“출생률 1.5명 달성까지 1억원씩”
흡입하면 의식 잃는 신종마약 '러시'…베트남서 들여와 국내 유통 일당 검거
트럼프 "이란, 핵 못가져…나 암살하면 전멸"
음주운전 마약 걸린 男 "내 차는 4억짜리…우리 아빠는 마이클 조던이야"
"XX 죽여버릴까. 석열이 지지하지 마라"…협박받은 스타강사 "미친X인가"
실시간 랭킹 더보기
함께 읽는 통상
미국 신정부 출범에 대처하는 나라들의 자세
배종찬의 정치빅데이터
이념 성향에 권위 무너진 헌법재판소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민주당에 드리우는 낙조
원료 국산화 위해 칼 빼든 정부…넘어야 할 ‘고개’ [기자수첩-산업IT]
'재판 족쇄' 벗은 이재용, 어깨는 더 무거워졌다 [박영국의 디스]
Z세대, ‘요즘 애들’을 위한 변명 [기자수첩-정책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