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래에셋맵스리츠는 최대주주가 NH투자증권(파인밸류IPO1호)에서 국민은행(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 변경됐다고 10일 공시했다.
변경 후 최대주주의 소유비율은 12.58%(252만9414주)다.
회사 측은 “상기 변경 후 최대주주 등은 집합투자기구의 신탁업자로서 이번 변동으로 인해 당사의 추진사업 및 경영사항 변동과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캐피탈,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대출 500억 돌파
미래에셋캐피탈은 네이버파이낸셜과 함께 혁신금융서비스로 출시한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대출’이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대출액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기존 사업자대출에서 필요한 조건들을 충족시키지 못해 소외돼 온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양사의 노력이 결과물로 나타나고 있다는 설명이다.미래에셋캐피탈에 따르면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대출은 금융정보가 부족한 온라인 사업자들을 위해 매출, 반품률 등을 반영한 대안신용평가로 3개월 연속 월 매출 50만원 이상이면 담보나 보증 없이 최저 연 3.2%의 금리로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
버즈빌, 코스닥 상장 추진…주관사 미래에셋
광고 기술 고도화 목표…30건 이상 IP 보유
미래에셋생명, CPS 3000억원 자기주식 취득
미래에셋생명은 9일 이사회에서 전환우선주(CPS) 액면 3000억원 전량을 자기주식으로 취득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CPS 자기주식 취득은 자본구조 정상화와 고비용 구조 해소를 위한 조치다.미래에셋생명은 2011년 재무구조 안정화를 위해 4000억원의 외부 자금을 조달한 바 있다. 그 중 상환전환 우선주 1000억원은 2016년 상환했으며, 현재 3000억원의 CPS가 남아 있다.CPS는 의결권이 없으나 보통주에 우선해 현금배당을 받을 수 있으며 필요시 보통주로도 전환이 가능한 옵션이 있는 주식이다. 2011년 미래에셋생명의…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장녀, 스탠포드 의대 강사와 결혼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의 장녀가 지난달 말 미국 스탠포드 의대 출신 박사와 결혼식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박 회장의 장녀인 박하민씨와 백 모씨는 지난달 29일 강원도 홍천에 있는 세이지우드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세이지우드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사모펀드를 통해 투자하고 있는 골프장으로 웨딩홀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하민씨는 미국 코넬대 사학과를 졸업하고 스탠포드대에서 MBA과정을 마쳤다. 이후 맥킨지코리아와 부동산 컨설팅 회사인 CBRE,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법인 등에서 근무했다.백 모씨는 미국 스탠포드…
미래에셋 여수 경도 개발사업 '본궤도'…투기 오해 해소
시민단체와 갈등 문제 해소돼 8월부텨 재개
[오늘 날씨] 비 그친 뒤 낮 최고 27도 '다시 초여름'…절기상 곡우, 뜻과 풍습은?
김문수, SNL스러운 이재명 '디스'…"갑자기 의문사하지만 않으면"
예비경선 앞두고 여론조사 보기에 '안철수' 누락?…安 강력 반발
가수 이하늘, '연예기획사 대표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 송치
"가족에게 미안" 40대男, 영주댐 인근 다리서 투신 뒤 발견
"애 엄마랑 다퉜다고 젖병 '쪽쪽'" 아이가 먹는 젖병에 입 댄 女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
· “韓 원자력 발전 주도” 맥쿼리 호평 보고서에 원전주 강세
· 美, 中 해운사에 입항료 부과…HMM 등 해운주 강세
· 웹툰주, 이재명 ‘K-콘텐츠 육성’ 공약 기대감에 일제히 강세
· 한화에어로, 금감원 유증 2차 제동에 80만원 돌파…역대 최고가
· ‘한덕수 테마주’ 아이스크림에듀, 개장 직후 상한가 직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