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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디지털 영업 시스템 'LIFE Pro' 구축


입력 2021.07.26 09:32 수정 2021.07.26 09:32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한화손해보험 모델들이 디지털 영업지원 시스템 '라이프 프로' 어플리케이션 구축 소식을 전하고 있다.ⓒ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설계사들이 가입설계, 인수심사, 청약 등 보험 영업 전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영업지원 시스템인 '라이프 프로(LIFE Pro)'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2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LIFE Pro는 전속 FP는 물론 교차·GA설계사 등 한화손보 상품을 판매하는 모집인라면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앱으로 가입설계, 인수, 청약, 설계사 채용과 같은 영업의 주요 업무를 모바일 기기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화손보 설계사는 LIFE Pro 앱을 통해 고객 요청 시 언제 어디서나 보험 가입 설계를 할 수 있으며, 결과 또한 고객에게 즉시 전송할 수 있어 영업 대응 속도가 빨라질 전망이다. 또 병력고지와 같은 민감한 정보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하여 개인정보 보안에도 힘썼다.


가입 설계 후 진행되는 인수 심사 요청 역시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청약 시 스마트폰 전자서명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 편의성은 높이고, 불필요한 서류는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설계사 채용 기능도 있어 한화손보의 디지털 손해보험 설계사 모집에 필요한 교육, 위촉 등 리쿠르팅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LIFE Pro 앱과 같은 디지털 영업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고객이 신속하고 편리한 경험을 하게 만드는 한편, 종이 문서도 줄여 환경을 생각하는 ESG 경영 흐름에 발맞추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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