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티 초등의 7세 대상 서비스 ‘밀크티 키즈’가 스피치 능력 향상을 위한 ‘한글 스피치’ 프로그램을 오픈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7세 어린이들이 자신의 의견과 개성을 잘 드러낼 수 있도록 스피치 능력을 길러주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스마트 패드를 활용해 바르게 말하기를 연습하고,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프로그램은 ‘연습하기’와 ‘도전하기’로 나뉘어 있으며 연습하기에서는 색깔이나 모양, 옷, 몸 그리고 의성어와 의태어 등 다양한 주제의 말하기 활동을 통해 또렷한 목소리로 문장을 바르게 구성하여 말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된다.
‘도전하기’에서는 자신의 말하기 실력을 점수로 확인할 수 있다. 4번의 도전하기를 통해 시험에 모두 도전한 학습생은 최종 결과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이 실력을 더 갈고 닦아야 할지 등의 수준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밀크티 키즈에서는 자신의 수준에 맞는 내용을 재미있게 공부하는 7세 한글내용부터 코스별로 자신감을 채우고, 한글 낱말 카드와 한글사진, AI 받아쓰기로 한글 실력을 높일 수 있다. 여기에 어휘 게임으로 한글 랭킹왕도 선정하고 있다.
밀크T 초등 관계자는 “7세 한글 공부가 막막한 학부모라면 한글 받아쓰기부터 한글 스피치, 수준별 한글 공부 등이 모두 가능한 천재교과서 밀크T 키즈를 추천한다”면서 “현재10일 무료체험 신청을 통해 예비 초등인강 학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