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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비, 중고 명품 리세일 비즈니스 9개월 만에 25배 '쑥'


입력 2021.10.14 08:49 수정 2021.10.14 08:09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트렌비

트렌비는 중고 명품 리세일 비즈니스가 서비스 오픈 약 9개월 만에 누적 위탁 금액 136억원을 달성하며 25배 가량 성장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4일 밝혔다.


리세일 비즈니스는 중고 명품 시세 확인부터 정가품 및 중고가 감정, 판매,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약 4개월 간 서비스 시범 운영을 마친 후 올 1월 정식 론칭했다.


정식 서비스 오픈 이후 지난달까지 약 9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원을 돌파, 25배 가량 상승하는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고 명품 수도 월 300개에서 1900개 이상으로 6배 가량 증가했다. 9월까지 누적 위탁 상품 수는 약 1만7000건, 누적 위탁 금액은 136억원에 달한다.


트렌비는 가품이나 불량, 파손 등에 대한 걱정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자체 감정사의 검수를 통과한 명품 제품만 거래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한 트렌비의 명품 시세 정보를 바탕으로 판매 가격을 투명하게 책정한다. 트렌비는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서비스 이용 희망자에게 의뢰 1시간 이내 정품 인증을 포함한 판매가 견적을 제공한다. 이후 제품을 직접 수거해 자체 검수, 판매가 확정, 사진 촬영 등을 거쳐 제품을 업로드한다. 트렌비는 제품 관련 문의 응대와 판매, 배송까지의 전 과정을 책임지고 대행한다.


제품 판매가 개시되면 명품에 관심이 높은 트렌비 가입자에게 광범위하게 노출돼 빠르게 판매될 확률이 높다.트렌비 월평균 사용자는 455만 명에 달해 시범 운영 기간 동안 50%이상의 중고 제품이 1주일 이내 판매되는 빠른 판매 속도를 보장한다.


박경훈 트렌비 대표는 “트렌비 리세일 서비스는 중고 명품 시장에서 특히 민감한 가품 이슈, 불안한 가격 정책, 대면 거래의 부담 등 기존 명품 거래의 불편함을 해소해 주는 것을 핵심으로 만들어졌다”며 “차별화된 원스톱 서비스와 독보적인 자체 개발 기술력 및 프로세스 등이 성장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끊임없이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개발하며 최적의 명품 쇼핑 경험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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