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디스플레이, ‘제 1차 ESG위원회’ 개최


입력 2021.10.27 09:26 수정 2021.10.27 09:27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이창양 카이스트 경영대학 교수 위원장으로 선임

지속 가능한 성장 위한 경영 가속화

LG디스플레이 CI.ⓒ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대표 정호영)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가속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ESG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날인 26일 열린 제 1차 ESG위원회에서는 ▲위원장 선임 ▲녹색프리미엄제도를 통한 신재생에너지 구매와 녹색 채권 발행 등 ESG 경영실적 보고 ▲ESG 경영 추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 ESG위원회는 ESG 경영을 위한 기본 정책 및 전략 등에 관해 심의, 의결함으로써 환경 및 사회에 대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확립하기 위해 지난 4월 설립됐다.


ESG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이창양 카이스트 경영대학 교수가 선임됐으며 이 교수는 지난 2019년부터 LG디스플레이 사외이사를 맡아 이사회 중심의 책임 경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로운 성장을 위한 고객가치 혁신과 인간 존중 기반의 경영을 ESG 경영방향으로 수립하고 LG디스플레이만의 ESG 경영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기후대응, 자원순환, 사업장 안전, 인권 경영 등 9대 핵심영역을 설정하고 영역별로 다양한 과제를 발굴,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는 ESG 경영을 가속화해 글로벌 시민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