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는 2030 영골퍼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해 골프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배 가까이 성장했다. 입점 브랜드는 골프판 오픈 1년 만에 10배 이상 증가했고 올해 1분기 안에 200개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무신사는 필드 패션은 물론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브랜드 패션의 성장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소셜그린클럽’, ‘클로브’, ‘제이미웨스트’ 등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가 2030영 골퍼의 많은 지지를 받았다.
무신사는 올해 골프 카테고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입문자는 물론 정통 골퍼를 위한 다양한 브랜드 입점을 확대하며 성장세를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코디숍’, ‘코디맵’ 등 무신사만의 노하우가 담긴 차별화된 패션 콘텐츠로 고객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골프 패션 스타일을 제안할 계획이다. 아울러 단독 판매 상품을 비롯해 무신사 스토어에서만 볼 수 있는 제품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 기획전도 펼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새해맞이 골프 특별전’에서는 2030영 골퍼를 위한 필드 패션 제안과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브랜드와 협업한 입문자용 ‘골프 키트’도 한정 판매한다. 까스텔바작, 마르디메크르디 악티프, 말본골프, 소셜그린클럽, 장미쉘바스키아 골프, 제이미웨스트, 챌린저, 프리베 등 8개 브랜드의 모자, 장갑을 비롯한 특별한 잡화 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골프 패션도 하나의 스타일로 즐기는 2030영 골퍼를 중심으로 개성 있는 디자인과 편안함을 강조한 브랜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필드 패션과 관련 브랜드를 선보이며 무신사 스토어를 이용하는 골프 입문자가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