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G마켓·옥션 스마일클럽,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2년 연속 수상


입력 2022.01.27 08:39 수정 2022.01.27 08:39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G마켓

G마켓과 옥션은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이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2022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쇼핑 멤버십 부문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경영 실적과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 받은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은 물론 G9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서비스 스마일클럽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높게 평가돼 쇼핑 멤버십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고 명예의전당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스마일클럽은 2017년 4월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연회비 3만원을 지불하면 G마켓과 옥션, G9 각 플랫폼에서 최고 회원 등급을 부여 받아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했다.


가입 즉시 연회비 이상을 고스란히 보존 받을 수 있어 가입에 필요한 회비 부담은 실질적으로 없다. 실제 스마일클럽 최초 가입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 2천원과 함께 한 달 동안 무료 사용 가능하고 연 회원 확정 시 웰컴 기프트로 스마일캐시 3만5천원을 추가로 제공받아 최대 3만7천원을 되돌려 받을 수 있게 된다. 가입 금액보다 무려 7천원이나 더 돌려받는 셈이다.


회원 가입 후 제공되는 혜택도 높은 경쟁력을 자랑한다. 일례로 스마일클럽 회원은 합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스마일배송 이용 시 매일 1장씩 무료배송 쿠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배달음식, 도서, 해외·국내 항공권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스마일클럽 회원만을 위한 특전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G마켓과 옥션에서 진행되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비롯한 ‘설빅세일’, ‘한가위빅세일’ 등 다양한 빅 프로모션에서 일반 회원보다 더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은 더욱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SSG닷컴과의 통합멤버십 서비스도 구상하고 있다. 각각의 강점을 살려 시너지를 내는 방향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정엽 G마켓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2017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래 지금까지 가격 인상 없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각종 혜택을 강화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쇼핑 혜택과 고객 편의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