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수협은행, 행내 홍보 모델 ‘Sh크리에이터’ 선발


입력 2022.02.23 13:45 수정 2022.02.23 13:46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은행원 일상 담은 브이로그 등 소통 강화

22일 sh수협은행의 ‘Sh크리에이터’ 가 은행 내외의 일상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해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sh수협은행

23일 Sh수협은행은 전날 행내 홍보 모델이자 유튜버로 활동할 ‘Sh크리에이터’를 선발하고, 재미와 공감 중심의 콘텐츠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은행의 새 얼굴로 활동하게 될 7명의 Sh크리에이터는 학창시절 국내외 대기업과 공공기관의 홍보대사 활동을 경험했거나 항공사 승무원, 광고회사 기획자, 음반제작 등의 실무경력을 보유했다.


Sh크리에이터들은 앞으로 은행 내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는 물론, 자신만의 특기를 살린 개성 있는 영상을 제작해 구독자들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신경언 Sh크리에이터 행원(경북지역금융본부)은 “수협은행 입행 전, 항공사 승무원으로 근무하면서 해외여행 꿀팁을 소개하는 유튜버로 활동해 본 경험이 있다”며 “과거 경험을 되살려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콘텐츠나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들에게 도움이 될 재미있고 유익한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어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콘텐츠는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제작된 ‘수협은행 N년차’를 통해 은행원들이 업무 중 겪게 되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희노애락을 소재로 다루고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은행권 유튜브는 보수적이고 재미없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홍보요소는 최대한 배제하고 있다”며 “참신함과 재미, 공감 중심의 콘텐츠를 추구한 결과, 구독자가 매년 3~4배씩 늘고 있고 콘텐츠 당 조회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