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OK금융-대한럭비협회,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 확대


입력 2022.03.17 14:37 수정 2022.03.17 14:37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운동하는 엘리트 학생 육성 속도

휘문고 등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 도입

17일 럭비 선수 출신 외국인 코치가 휘문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은 17일 대한럭비협회와 손잡고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OK배정장학재단은 대한럭비협회와 함께 운영 중인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 도입 고등학교를 4곳 ▲휘문고 ▲중앙고 ▲배재고 ▲보인고로 확대될 전망이다.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은 학교 정규 교육과정 시작 및 종료 전후에 약 한 시간 가량 진행되는 교내 공식 스포츠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을 운영한 학교는 휘문고 한 곳에 불과했지만, 올해 휘문고를 비롯해 중앙고, 배재고, 보인고로 늘어났다.


2022학년도 1학기 4곳의 고교에서 운영될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은 럭비선수 출신 외국인 코치진 4명이 각 학교에 배정됐으며, 총 12주 과정으로 정규 교육과정 시작 및 종료 전후로 약 1시간 가량 진행된다.


원어민 코치진들은 100% 영어수업을 통해 ▲캐치 및 패스 기술 ▲기초체력 강화 훈련을 비롯한 각종 럭비 기술을 전수할 계획이다. OK배정장학재단과 대한럭비협회는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학교발전기금 명목으로 프로그램 운영비와 각종 기자재 및 훈련용품 구입비를 후원하기로 했다.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을 신청한 학생들은 ▲체력 증진 및 리더십 함양 ▲100% 영어수업을 통한 외국어 능력 향상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OK배정장학재단은 명문 학교를 중심으로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을 확대하고 운동하는 엘리트 학생들이 서로 교류하며 네트워크를 쌓고 럭비 실력도 함께 겨룰 수 있는 ‘럭비 아이비리그(가칭)’도 개최할 예정이다.


최윤 OK금융 회장은 “럭비는 ‘희생, 협동, 인내’를 3대 정신으로 하는 신사 스포츠로, 리더십과 팀워크까지 배울 수 있어 해외유학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메리트가 높다”며 “럭비 저변 확대의 핵심인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 확대가 럭비 인지 스포츠화의 기틀을 다지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