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포인트 명동 2층 위치…국내 ‘최대 규모’
케이팝 아이돌 초대…다양한 무료 세션 운영
애플은 오는 9일 국내 3번째 매장인 ‘애플 명동’을 개점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 중구 센터포인트 명동에 위치한 애플 명동은 지난 2018년 1월 개장한 서울 강남구 ‘애플 가로수길’과 2021년 2월 문을 연 ‘애플 여의도’ 이후 국내에 선보이는 3번째 공식 매장이다.
애플은 이날 애플 명동을 언론에 사전 공개했다. 매장은 2층 규모로 앞서 문을 연 두 곳보다 크다. 매장 양쪽 모퉁이에 작은 정원이 마련됐으며 이재효 화백과 아티스트 ‘빠키(VAKKI)’가 제작한 조형물이 설치됐다.
애플은 이 매장에 아시아 최초로 전용 픽업 공간을 새롭게 마련해 고객이 온라인으로 주문한 제품을 편리하게 픽업할 수 있도록 했다. 방문객은 매장의 두 층 사이를 유리로 만들어진 투명 계단이나 스테인리스 스틸로 덮인 엘리베이터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이 매장은 8개 이상 국적 출신 220명의 직원들이 총 11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 매장의 정체성을 강조한 한지 조명이 설치된 ‘보드룸’에서는 비즈니스 팀이 창업가와 개발자,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교육·컨설팅을 제공한다.
매장은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운영된다. 개점 당일에는 홈페이지에서 방문 시간을 선택해 예약해야만 방문할 수 있다. 예약은 양도 불가능하며 1회 1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애플의 리테일·인사 담당 수석부사장인 디어드리 오브라이언은 “명동에 특별한 스토어를 선보이며 한국 고객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애플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보며 끊임없이 영감을 떠올릴 수 있는 이 공간에 모두를 초대한다”고 말했다.
애플은 이곳에서 자사 기기 사용법을 알려주는 ‘투데이 앳 애플(Today at Apple)’ 세션을 비롯해 여러 세션을 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고객은 원하는 세션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애플은 케이팝(K-POP) 아이돌 그룹 ‘세븐틴(SEVENTEEN)’을 초대하고 ‘케이팝 투데이 앳 애플 리믹스 세션’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 세션은 5월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곧 공개될 세븐틴의 싱글인 “달링(Darl+ing)”을 통해 참가자가 세븐틴의 창작 과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아이패드’와 ‘개러지밴드’를 활용해 새로운 트랙을 리믹스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애플은 이 밖에도 다른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한 세션을 마련할 계획이다. 예정된 세션은 ▲아트 연구소: 나난과 함께 마음을 전할 플라워 드로잉 메시지 만들기 ▲포토 연구소: 이종범 작가와 자신만의 컬러가 담긴 포토 갤러리 만들기 ▲독점: 애플 오리지널 ‘파친코’의 주연 배우 김민하와의 대화 ▲아트 연구소: 빠키와 함께 입체적 리듬이 느껴지는 증강현실(AR) 장면 만들기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