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기세 대단"…김정은, 열병식 참가 청년들과 기념사진


입력 2022.05.02 10:40 수정 2022.05.02 10:41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조직력·단결력 힘 있게 과시"

북한 관영매체인 조선중앙통신은 2일 김 위원장이 전날 "열병식을 성과적으로 보장하는 데 기여한 평양시 안의 대학생 및 근로청년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전했다. ⓒ조선중앙통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조선인민혁명군 창건 90주년(4월 25일) 기념 열병식에 참가했던 평양 청년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격려 메시지를 내놨다.


북한 관영매체인 조선중앙통신은 2일 김 위원장이 전날 "열병식을 성과적으로 보장하는 데 기여한 평양시 안의 대학생 및 근로청년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전했다. 촬영 현장에는 리일환 당 선전선동비서와 김영환 당 평양시위원회 책임비서 등이 동행했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사상 최대 규모로 진행된 열병식 행사에 동원돼 우리 사회의 조직력과 단결력을 힘 있게 과시하며 높은 조직성과 예술적 기량으로 행사의 성공을 뒷받침한 청년학생들에게 감사를 표했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우리 청년들의 기세가 정말 대단하다"며 "우리식 사회주의의 밝은 미래는 청년들의 것이고 청년들 자신의 손으로 당겨 와야 하는 성스러운 애국 위업"이라고 추켜세웠다. 그러면서 "광장에서 분출시킨 진함 없는 그 열정과 혁명적 기개로 학업에 매진해 조국의 융성·부흥을 위한 투쟁에서 한몫 단단히 하는 훌륭한 역군이 되리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지난달 27일과 29일 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로 △열병식에 참가했던 군인 및 조선중앙방송위원회 간부 △열병식 지휘 군 수뇌부를 각각 불러 격려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한 바 있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