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최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반려 나무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4일 밝혔다.
반려 나무 캠페인은 공기정화식물 및 친환경 화분으로 쾌적한 사무실 환경을 조성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및 환경경영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반려 나무 캠페인은 3일간 진행됐으며 본사와 영업점 임직원들에게 개인별 반려 나무 화분을 제공했다. 반려 나무 화분은 공기정화식물 총 6종(스킨답서스, 몬스테라, 테이블야자, 호야, 해피트리, 천냥금)으로 다양하게 준비됐고 토분화분을 사용해 친환경적 요소를 더했다. 올해 임직원 참여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NH투자증권의 ESG 슬로건 ‘NH답게, E롭게, S롭게, G혜롭게!’를 활용한 화분꽂이도 함께 제공됐다.
이번 ‘반려 나무 캠페인’은 ESG 환경경영 관심 고취뿐만 아니라 화훼농가 돕기 등 지역사회공헌 의미도 함께 내포하고 있다. 친환경 화분 3000여 개 구입을 통해 화훼농가를 지원했다. NH투자증권은 농협그룹의 일원으로 농협만의 장점인 농업발전 기여를 통해 ESG의 중요한 축인 S의 지역사회공헌에도 일조를 하고 있다.
최홍석 ESG추진부장은 “이번 반려 나무 캠페인은 나무를 키우면서 ESG에 대해 관심을 두고 환경을 위해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고자 하는 취지로 준비했다”며 “다양한 ESG 캠페인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