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고려아카데미컨설팅, “2022년 여름맞이 휴가철 추천도서 제안”


입력 2022.07.04 15:00 수정 2022.07.04 16:09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최근 엔데믹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다가오는 여름 휴가를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한 사람들의 욕구가 커지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휴가철을 제대로 즐기지 못한 만큼 올여름은 그 어느때보다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서 독서교육 전문기관 ㈜고려아카데미컨설팅에서는 세대별로 여름 휴가철에 읽기 좋은 도서들을 선정하여 추천했다. 직무역량 향상 측면의 ‘RESTART(재도약)’와 자기계발 및 힐링 측면의 ‘REFRESH(재충전)’ 등 두 가지 관점을 바탕으로 선정된 16권의 도서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RESTART(재도약) 관점에서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MBTI 컨셉을 적용하여 20대부터 50대까지 세대별로 요구되는 맞춤 역량을 제안하고, 그에 맞는 추천도서를 선정했다.


세대별 맞춤 역량으로 △20대는 탐험가형(ISTP/ISFP/ESTP/ESFP)처럼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추구하는 역량’, △30대는 외교형(INFJ/INFP/ENFJ/ENFP)처럼 ‘소통과 중재로 직장내 평화를 이끄는 역량’, △40대는 분석형(INTJ/INTP/ENTJ/ENTP)처럼 ‘전략적 사고로 위기를 극복하는 역량’, △50대는 관리자형(ISTJ/ISFJ/ESTJ/ESFJ)처럼 ‘뛰어난 리더십으로 사람들을 이끄는 역량’을 제안했다.


이에 따라 각 세대별로 △20대 [기획자의 관찰법]과 [소처럼 일하지 않습니다], △30대 [선을 넘지 않는 사람이 성공한다]와 [함께라서], △40대 [프레임의 힘]과 [리:티핑 포인트], △50대 [하트 오브 비즈니스]와 [모두를 움직이는 힘]이 추천 도서로 선정되었다.


다음으로 REFRESH(재충전) 관점에서는 세대별로 선호하는 여행 스타일을 컨셉으로 자기계발 및 힐링을 위한 추천 도서를 제안한다.


△20대는 도전과 열정이 가득한 ‘액티비티형’ △30대는 문화와 예술을 즐기는 ‘컬처홀릭형’ △40대는 가족과의 추억을 쌓는 ‘가족여행형’ △50대는 여유 속에서 깨달음을 얻는 ‘힐링여행형’으로 구분하였으며, 이에 따른 세대별 추천 도서는 다음과 같다.


△20대는 [오늘도, 캠핑]과 [럭키 드로우] △30대는 [그림들]과 [나는 미술관에서 투자를 배웠다] △40대는 [너만큼 다정한 북유럽]과 [학원 대신 시애틀, 과외 대신 프라하] △50대는 [나의 별에게]와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가 추천 도서로 선정되었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 임용균 대표는 “이번 휴가를 통해 코로나로 위축되었던 몸과 마음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이와 더불어 피서지에서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 한 권과 함께한다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