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등 SNS 소통 인정받아
삼성카드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페이스북 최고 대상을 비롯해 총 3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 소셜 인터넷 서비스 혁신 대상 시상식으로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다.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지표를 평가해 매년 분야별 최고 대상과 대상 서비스를 발표하고 시상한다.
삼성카드는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 지향적 관점에서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시도 및 운영을 통해 고객들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진행한 결과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
앞서 삼성카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삼성카드 공식 페이스북 채널을 활용해 광고할 수 있도록 한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취향 중심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MZ세대의 공감과 소통을 유도한 결과 신용카드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취향 공감 커뮤니케이션채널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폭넓은 취향 공유의 장을 만든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아 신용카드 유튜브 분야 대상도 수상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카드 공식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채널을 통해 다양한 고객들이 상황과 취향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담은 채널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