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더닷컴은 자체 라이브 커머스 ‘바바온(ON)’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바바ON 런칭 1주년 라이브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바바더닷컴은 2021년 8월 자사 APP에 최적화된 자체 라이브 커머스 바바온을 출시하고, 4개월 후 전문 라이브쇼퍼를 영입해 라이브 커머스의 전문성을 높였다. 올 4월에는 패션 제품에서 뷰티 및 라이프 분야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해 제품의 다양성과 소비자 편의성을 향상시킨 바 있다.
바바더닷컴은 작년 8월부터 올해 6월까지의 라이브 방송 데이터를 분석해 매출, 판매 수량, 통합 시청자 수 항목 TOP3를 공개했다.
매출 1위를 달성한 콘텐츠는 2022년 6월에 방송된 ‘JJ지고트 썸머 홀리데이 도심 속 완벽한 썸머룩’으로 여름 데일리룩, 바캉스룩, 오피스룩 등에 어울리는 아이템들이 최대 7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돼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어 2021년 11월에 방송된 ‘바바라이브위크 지고트 블랙세일’이 2위, 2022년 1월에 방송된 ‘VIP SHOW 더 럭셔리해진 아이잗바바’가 3위를 차지했다.
바바더닷컴은 이날부터 25일까지 단독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1주년 라이브 특가’ 방송을 진행한다. ▲지고트 ‘신상 간절기 아이템 VIP SHOW’ ▲더아이잗컬렉션 ‘단독 간절기 아이템 특별 편성’ 등 FW 시즌 신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4개의 브랜드별 라이브 컨텐츠를 준비했다.
더불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지고트 ‘오버핏 더블 브레스트 트렌치 코트’ ▲더아이잗컬렉션 ‘트위스트 셔링 글리터 티셔츠’ 등을 최대 82% 할인된 단독 특가로 판매한다.
바바더닷컴은 업계 최초로 올 하반기에 네이버 라이브 방송, 유튜브, SSG, 롯데ON, 하프클럽 등과 동시 이원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10월부터는 컬쳐샵 라이브 방송을 통해 미술, 뮤지컬, 서적 등 오프라인과 연계된 아트 및 라이프 분야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와 협업할 계획이다.
김태은 바바더닷컴 기획마케팅사업부 이사는 “바바온만의 다양한 기획방송과 고객을 위한 단독 혜택으로 매 방송마다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해 라이브 커머스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바바온 서비스를 발전시켜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해진 콘텐츠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