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라스테이, 국내호텔 단일브랜드 최초 100만 객실 판매 돌파


입력 2022.10.23 10:52 수정 2022.10.23 10:52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100만 번째 투숙객에게는 100박 숙박권과 100만원 상당의 골드바 선물

2013년 브랜드 론칭 이후 역대 최대 매출, 영업이익 전망

신라스테이가 국내호텔 단일 브랜드 최초로 한 해 동안 100만 객실 판매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호텔신라

신라스테이가 국내호텔 단일 브랜드 최초로 한 해 동안 100만 객실 판매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100만 객실 판매는 국내 호텔 단일 브랜드로는 최초 달성 기록으로, 올해가 신라스테이 브랜드 론칭의 10년차가 되는 시점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 깊다.


신라스테이는 지난 2013년 신라스테이 동탄 오픈을 시작으로 역삼, 제주, 울산, 해운대, 여수 등 14개 프로퍼티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 말 달성이 유력시되는 100만 번째 체크인은 올 초부터 매일 3000번 이상의 체크인이 이뤄져야 가능한 수치로, 평균 80% 투숙률을 기록해야 달성 가능하다.


신라스테이는 최근 엔데믹과 고환율로 인해 회복세를 보이는 외국인 투숙과 지난 17일에 오픈한 신라스테이 여수까지 합세해 올해 연말에는 총 125만 객실 판매를 전망한다.


신라스테이의 100만 객실 판매 돌파는 △비즈니스 호텔 진출 전략 △호텔신라의 브랜드력과 프리미엄 서비스 △트렌드를 고려한 차별화된 마케팅력이 시너지를 발휘한 결과라고 호텔 측은 설명했다.


신라스테이는 비즈니스 호텔의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적 예측으로 탄생한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다.


전국 핵심지역에 진출해 현재 14개 지점에서 4510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국내 단일 호텔 브랜드로는 최다 객실 수이기도 하다.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가 소비의 주축으로 성장함에 따라 비즈니스 호텔의 인기는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신라스테이는 지난 10년간 보여준 안정적 운영을 바탕으로 국내 확장과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전주, 세종, 제주 이호테우, 미국 산호세 등에 진출해 2025년까지 20개 프로퍼티로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신라스테이의 브랜드력과 서비스력도 성공의 비결로 분석된다.


신라호텔의 가치 위에 실속을 더한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인 신라스테이는 합리적인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사하며 고객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각 프로퍼티가 보유한 입지적 강점까지 더해져, 국내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신라스테이는 3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Korea Brand Power Index)’ 비즈니스 호텔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신라스테이 전점에서 경험할 수 있는 디자인 철학도 빼놓을 수 없다.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피에로 리쏘니가 디자인한 신라스테이는 공간마다 꼭 필요한 것만으로 구성하는 실용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미적 측면도 놓치지 않고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구성한다.


이는 특히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MZ세대에게 높은 인기를 얻은 요인으로 보인다.


신라스테이의 트렌드를 고려한 수준 높은 상품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도 주요한 성공 비결로 손꼽힌다.


코로나19 사태로 관광객과 출장객 등 주요 고객층이 감소한 상황에서도 상품 개발과 관리에 노력을 멈추지 않았다.


‘워케이션(Work+Vacation)’ 상품, ‘지역별 한 달 살기’ 등 신규 수요를 발굴해 지역의 다양한 관광, 문화 자원과 어우러지는 상품을 개발했고, 국내외 비즈니스 거래선을 지속적으로 관리, 체계적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노력이 팬데믹이 완화된 올해 들어 본격적으로 결실을 맺고 있다. 신라스테이는 본격 영업 개시 후 3년 만인 지난 2016년 흑자전환에 성공한 바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적자를 기록했으나 곧바로 극복해 2021년부터 흑자 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신라스테이는 100만 번째 체크인을 앞두고, 감사한 마음을 담아 특정한 순번에 체크인한 고객에게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만 번째 체크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97만 번째, 98만 번째, 99만 번째 체크인 고객에게는 신라스테이 전점에서 이용 가능한 3박 숙박권을 증정한다.


99만9999번째 체크인 고객에게는 신라스테이 전점 10박 숙박권을, 100만번째 투숙객에게는 100박 숙박권과 100만원 상당의 순금 골드바를 증정한다. 100박 숙박권은 유효기간 5년으로, 향후 새로 오픈하는 신라스테이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