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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기프트' 통해서 손쉬운 모바일상품권 발행 가능


입력 2022.11.24 14:00 수정 2022.11.24 14:00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코로나로 인해 우리의 일상은 비대면이라는 키워드로 점차 변화했고 그 흐름 속에서 모바일상품권 시장은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이제는 코로나의 기세가 한 풀 꺾였지만 여전히 모바일 상품권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는 꺾이지 않고 있고, 모바일 상품권 시장 역시 하나의 소비 축으로써 소비자들을 상대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상품권은 쉬운 구매와 전달, 선물하기와 같이 소비자가 간편하게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다는 데에 큰 수요를 받았으며, 이러한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많은 업종에서도 모바일 상품권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기프티콘이라고 더 잘 알려진 모바일 상품권은 그간 대기업이나, 대형 프랜차이즈 위주로만 발행, 유통되었다. 이유로는 모바일 상품권의 발행, 사업 대리인 선정 절차 등 발행을 위한 곳곳의 절차와 비용이 소요되는 점은 중소상공인의 접근성을 막기에 충분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러한 시스템을 구축할 여력이 되는 대기업이나, 대형 프랜차이즈의 제품들이 주로 모바일 상품권으로 판매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분위기를 바꾸고자 새로이 출시된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상품권 발행 플랫폼이 있어 화제다. 폰기프트는 ㈜플랫포스(대표 신영준)에서 출시한 클라우드형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게 모바일 상품권 발행을 할 수 있는 것을 표방한다. 상품에 대해서 개별 상품권을 발행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위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비용절감이나 제작 속도 측면에서는 장점이 있다는 점을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가장 중요한 보안시스템 역시 그간의 개발과정을 통해 최적화 시킬 수 있어서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성공했다고 업체측에서는 설명했다.


사용방법은 쉽다. 사용자가 폰기프트에 회원가입을 한 후, 사업자 및 매장정보를 등록하고, 상품에 대해서 모바일 상품권 발행만 하면 1 시간 이내에 모든 절차가 완료된다.


발행된 상품권은 바로 온라인으로 등록하여 판매가 가능하며, 플랫포스와 협약을 맺은 유통채널에서는 별도 절차 없이 바로 등록이 되어 판매가 가능하다.


이처럼 손쉬운 발행을 통해 제품의 판매, 홍보가 가능하고, 다양한 판매채널을 확보하여 중소상공인의 매출 전략을 더욱 다양하게 이끌어 낼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플랫포스 신영준 대표는 “폰기프트를 활용한 상품권 발행은 비용 부담이 적어 신규 창업하여 판매량이 저조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활용하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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