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포맨트, 겨울 한정판 '첫눈' 완판…올해 출시한 전품목 초도 완판


입력 2022.12.07 10:41 수정 2022.12.07 10:41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6일 만에 2차 발주량까지 자사몰 완판

ⓒ에이피알

에이피알 포맨트(FORMENT)는 겨울 한정판 '첫눈'이 완판됐다고 7일 밝혔다.


포맨트는 올 들어 출시한 모든 시즌 에디션들을 초도 완판시키는 기록을 세우며 K-향수 선두주자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포맨트가 지난 12월1일 출시한 '첫눈'은 지난해 '백야(白夜)' 이후 두 번째로 내놓은 겨울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작년 말부터 에센셜 라인업을 기본으로 한 시즌 한정 상품들을 출시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포맨트는 올 들어 총 5개의 에디션들을 내놓았다.


포맨트는 지난 3월 봄을 맞아 내놓은 계절 에디션 '벚꽃'이 5일 만에 완판되며 '정작 벚꽃 시즌인 4월이 왔는데 제품을 구할 수 없네'라는 재미있는 상품평을 받은 바 있다.


포맨트 '첫눈'은 서울 기준 첫눈이 내린 지난 3일 초도물량이 완판됐지만 곧바로 2차 물량이 투입됐고, 이 역시 3일 만에 모두 완판됐다.


3차 리오더 물량까지 확보한 포맨트는 22년 출시한 에디션 전 품목의 초도물량을 완판시키는 기록을 세우며 K-퍼퓸의 자존심으로 자리매김했다.


포맨트는 최고 등급의 '마스터 퍼퓨머'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코튼 베이스' 향을 바탕으로 제품을 기획/개발해왔다.


샤넬 퍼퓸하우스의 마스터 퍼퓨머 '프랑수아 번트(Francois Bernt)', 프랑스 향료 명가 아르제빌(Argeville) 조향사 '제니퍼 잼본(Jennifer Jambon)'과의 협업으로 개발한 향들은 살결향처럼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특성을 지니며, 브랜드 미션인 '당신의 가장 빛나는 순간(For your best moment)'을 완성했다는 평이다.


포맨트 기획을 담당하는 김재민 팀장은 "시즈널 에디션들이 인기를 얻으며, 퍼퓸 이외 라이프스타일 제품들도 동반 상승하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며 "계절 제품들과 함께 이종 브랜드와의 적극적인 콜라보 등으로 K-향수를 이끄는 브랜드 파워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맨트는 지난 7월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Absolute)'와 콜라보를 통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포맨트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월 발표하는 향수 브랜드 평판에서 국내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10위권에 자리하며 불가리, 톰포트, 랑방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올해 300억 이상의 매출이 확실시되는 포맨트는 해외 진출도 노리며 모기업인 에이피알의 또다른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