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노랑통닭, 신규 광고 캠페인 ‘뿌리스타일’ 영상 공개


입력 2023.01.09 16:38 수정 2023.01.09 16:38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노랑푸드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떠오르는 간판 메뉴 ‘뿌리노랑 치킨’의 신규 광고 캠페인 ‘뿌리스타일’ 영상 6편을 지난 6일 공개했다.


‘뿌리스타일’은 ‘뿌리노랑 치킨’과 ‘프리스타일(freestyle)’의 합성어로, 영화계에서 애드리브 장인으로 통하는 전속모델 배우 마동석의 캐릭터와 뿌리노랑 치킨의 특징을 연결 지어 탄생했다.


마동석은 기존의 전형적인 치킨 광고와 달리, 뿌리노랑 치킨의 맛과 특징을 프리스타일로 연기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광고 속의 “You are so ‘뿌리풀’”, “뿌리노랑, 뿌리나케 주문!” 등 마동석이 선보이는 다양한 애드리브 대사들은 자연스럽고 유쾌한 웃음을 유발한다.


뿐만 아니라, 형사, ‘마블리’, 조폭 등 마동석이 대중들에게 각인된 친숙한 캐릭터의 모습으로 광고 속에 등장하는 것 역시 감상 포인트다.


뿌리노랑 치킨은 노랑통닭만의 노하우로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위에 풍미 가득한 체다, 마스카포네 등 2가지 종류로 구성된 치즈 시즈닝과 구운 양파, 대파, 마늘 등 한국인에 입맛에 맞춘 야채 시즈닝을 더해 ‘단짠(달고 짠)’의 전형적인 맛을 구현했다.


특히, 뿌리노랑 치킨은 지난해 4월 출시 후,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 10만 개를 돌파하며 노랑통닭의 스테디셀러 메뉴로 자리 잡았다.


노랑통닭 마케팅팀 관계자는 “기존 시즈닝 치킨과 뿌리노랑 치킨의 차별점을 유머러스하고 친숙하게 전달 드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뿌리노랑 치킨이 노랑통닭의 인기 메뉴를 넘어 시즈닝 치킨을 이끄는 대표주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뿌리스타일’ 광고 캠페인 영상은 스킵이 쉬운 디지털 매체 특성을 고려해 숏폼 형식의 총 6편으로 제작됐다. 해당 광고 캠페인은 TV, 유튜브뿐만 아니라 MZ세대들이 주로 이용하는 인스타그램 릴스 등으로도 공개돼 눈길을 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