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열린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한 첫 조사에 출석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상가도 '규모의 경제'…상가건물당 점포 58개 입점
여러 점포가 한 데 모여 있는 상가건물이 예년 대비 늘면서 상가시장에도 '규모의 경제'가 부각되는 모습이다.28일 부동산R114가 자체 개발한 상업용 부동산 분석 솔루션 'RCS(Real estate Commercial Solution)'를 통해 전국의 상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2년 입주한 상가건물 당 점포 수는 58개로 집계됐다. 세부적으로는 ▲상가 533개 ▲점포 3만1140개 등이다.이는 2021년 39개(▲상가 847개 ▲점포 3만3285개)에 비해 21개 늘어난 수준이며, 부동산R114가 조사를 시작한 2015년 …
이재명 "권력이 아무리 크고 강해도 국민 이길 수 없어"
이재명 "검사 나라가 돼가고 있어...폭압 맞서겠다"
'진보교육 좌장' 최대위기...'해직교사 부당채용' 조희연 교육감 [뉴스속인물]
2008년 교육감 직선제가 시행된 이후 최초 3선에 성공한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의 앞날에 제동이 걸렸다. 해직 교사를 부당하게 특별채용한 혐의로 넘겨진 재판에서 1심 교육감직 상실형을 선고받아서다.판결 직후 조 교육감은 판결이 끝난 뒤 "실망스러운 결과가 나왔다"며 항소의 뜻을 밝혔다. 대법원에서 이번 판결이 확정되면 교육감직을 잃게 되는 만큼, 판결 결과에 많은 이들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최초의 3선 서울시 교육감'으로 기록된 조 교육감이 남은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을지 국민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27일 서울중앙지법 형…
이재명 "이곳,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의 정적 제거 위한 국가권력 사유화 현장"
이재명 28일 오전 10시 20분쯤 서울중앙지검 출석…"오늘 이 현장 기억해 달라" 입장문 발표 "오늘 이곳,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이 법치주의·헌정질서 파괴 현장""이제 이 나라 검사에 의한, 검사를 위한, 검사의 나라 돼가고 있어""권력 아무리 크고 강해도 국민 이길 수 없어…대장동·위례 입장, 검찰 제출 진술서에 다 담아"
최상목 권한대행, 대국민담화…“국가 안위·국민 일상 흔들리지 않도록 전력”(종합)
"탄핵 연쇄범 vs 내란 대행"…여야, '한덕수 탄핵'에 파국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12∼16%…모바일은 40∼44%
[오늘 날씨] 주말에도 추위 '절정'...건조한 겨울철 올바른 두피 관리법
美 "코로나19, 中 실험실서 유출…자연발생 아니다"
[데일리 헬스] "눈밑이 덜덜덜" 눈떨림 원인 알고 보니…마그네슘 아닌 '이것' 부족?
실시간 랭킹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가정폭력 피해자의 아픈 상처와 고통
정기수 칼럼
한덕수, ‘솔로몬의 판결’ 기회 놓친 것 아닐까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한덕수 대행의 소신이 민주주의 구한다
이재명 대표의 '썩소'가 두렵다 [기자수첩-정치]
민주당 이재명 버리고 한덕수에 배팅하나
캐롤 대신 울려퍼진 '또 탄핵'…연말마저 잠식했다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