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내수 1021대, 수출 1만5230대
총 판매 실적, 7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증가
한국GM은 지난 1월 내수 1021대, 수출 1만5230대로 총 1만6251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GM 총 판매 실적은 전년 동월 대비 25.9% 증가했지만 내수판매는 1000대를 겨우 넘기며 전년 동월 대비 24% 하락했다.
차종별로는 트레일블레이저가 430대 판매되며 내수 판매 실적을 견인했고, 스파크 310대, 콜로라도 107대가 뒤를 이었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80대 판매되며 전년 동월(25대) 대비 220.0% 증가했다.
다만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31.7% 증가한 총 1만5230대가 판매되면서 10달 연속 전년 대비 성장세를 기록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동일한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가 총 15182대가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카를로스 미네르트 한국GM 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제너럴 모터스는 올해 새로운 브랜드 GMC를 도입, 멀티브랜드 전략을 강화하는 한편 6종의 차량 출시 및 고객 서비스 강화 등 고객 중심의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며 “특히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국내 출시 또한 1분기로 예정되어 있는 만큼 내수 시장에서 제너럴 모터스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