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상황 인지 후 즉시 원복 조치 …고객상담센터 운영중
CJ올리브영이 시스템 변경 작업 중 발생한 오류로 인해 1만여명 회원의 고객정보가 노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23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 16일 온라인몰에서 로그인 시 타인의 정보가 보이는 오류가 나타났다.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회원의 이름과 주문내역, 배송주소 등이 노출됐다.
올리브영 측은 해당 상황 인지 후 당일 정상화 및 재발방지를 위한 조치를 완료했다. 1만명의 회원 정보가 노출된 것으로 보고 전날 당국에 신고를 마쳤다. 또한 전용 고객 상담센터를 만들어 피해 사례를 접수받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시스템 변경 작업 중 일시적인 오류 현상으로 인해 일부 고객의 마이페이지가 다른 고객에게 보여지는 상황이 발생해 당일 상황 인지하고 즉시 원복 조치했다"며 "고객 분들께 심려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리며 동일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 철저히 점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