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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단독 소싱 상품으로 위스키 라인업 강화


입력 2023.02.28 10:17 수정 2023.02.28 10:17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일본 위스키 ‘코슈 니라 사키’ 국내 최초 도입

차별화 상품 도입해 상품군 지속 확대 계획

ⓒ이마트24

이마트24는 위스키 시장의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일본 위스키 ‘코슈 니라사키’ 2종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코슈 니라사키 위스키 퓨어몰트(700ml/6만4000원)’는 일본 후지산에서 공수한 맑은 물을 사용한 고품질의 위스키로, 강렬한 피트(Peat)향과 함께 부드러우면서도 풍부한 곡물향(몰트)이 특징이다.


피트(Peat)는 위스키 재료인 보리를 말릴 때 땔감으로 쓰는 석탄과 비슷한 연료를 말한다. 위스키를 만드는 과정에서 이 피트 특유의 향이 배게 된다.


‘코슈 니라사키 위스키 골드(700ml/2만9000원)’는 오크 숙성을 통해 느껴지는 달콤한 향과 부드러운 카라멜, 곡물향(몰트)와 그레인이 균형 잡힌 풍미가 특징이다.


코슈 골드는 얼음을 가득 채운 잔에 코슈 골드 위스키와 탄산수(또는 토닉워터)를 1:3 비율로 섞어 하이볼로 즐기기에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일본 위스키는 스코틀랜드의 위스키에 견줄 만큼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정을 받으며, 최근 ‘품절 대란’까지 일으킬 정도로 인기가 높다.


MZ세대 사이에서 위스키를 즐기는 주류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판매하는 일본 위스키가 차별화된 상품으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편의점에서 위스키를 구입하는 MZ세대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의 빅데이터/AI팀에 따르면, 2021년~2022년 이마트24에서 위스키를 구입하는 고객 중 20~30대의 비중이 60~7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년간 (2020년~2022년) 위스키 매출도 전년대비 매년 평균 2배 이상씩 증가하며 높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코슈 니라 사키’ 위스키와 함께 하이볼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버번위스키 중 세계 판매량 1위를 자랑하는 ‘짐빔’의 대용량 사이즈(750ml), 스카치 싱글몰트 위스키 중 유일하게 3번 증류하여 극강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오켄토션12년산(700ml)’, ‘수이진 하이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수이진(700ml)’등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김경선 이마트24 양주/전통주 MD는 “다양한 방식으로 위스키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차별화된 상품으로 위스키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일본에서도 우수한 품질과 맛으로 인지도가 높은 코슈 위스키를 선보임으로써, 이마트24는 위스키 세계 5대 산지(스코틀랜드/아일랜드/미국/캐나다/일본)의 상품 라인업을 완성해 편의점 시장 내 위스키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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