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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신규 디지털 콘텐츠로 고객 서비스 강화


입력 2023.03.28 09:00 수정 2023.03.28 09:00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삼성생명이 도입한 디지털 프로필 서비스 소개 포스터.ⓒ삼성생명

삼성생명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보험영업 콘텐츠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생명은 고객이 담당 컨설턴트의 정보를 모바일 기기에서 조회할 수 있는 디지털 프로필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지털 프로필은 사회관계망서비스 게시물 형태로 노출되는 일종의 컨설턴트별 미니 홈페이지다. 삼성생명 알림톡 및 문자메시지에 첨부된 웹링크나 QR코드 인식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컨설턴트의 소속, 연락처 등 명함에 기재되는 정보 외에도 전문서비스 분야나 활동이력 같은 세부적인 사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필 화면 내에서 컨설턴트 및 고객센터 연결은 물론 튼든탄 고객케어 서비스 접속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튼든탄 고객케어는 삼성생명이 제공하는 다양한 고객 서비스 콘텐츠들을 다섯 가지 효용별로 나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체계화한 고객맞춤형 서비스 브랜드다.


한편 삼성생명은 인공지능 스타트업 ‘클레온’과 협업해 대고객 안내자료 제작에 가상인간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가상인간은 딥러닝을 통해 얼굴 사진 한 장과 30초 분량의 음성 데이터만으로 말하고 움직이는 가상의 모델을 생성하는 기술이다.


이번 달 7일부터는 해당 기술이 적용된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 제도, 이른바 디폴트옵션 안내영상을 가입 고객에게 제공 중이다. 가상인간이 알려주는 디폴트옵션 제도와 상품의 주요 내용을 시간·공간적 제약 없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서 삼성생명은 지난해 열린 제3회 오픈 컬래버레이션에서 최우수사로 클레온을 선정,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위한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 분야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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