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위기극복 위한 돌봄공동체 기반 마련에 힘쓰겠습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지난 2일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박선영) 관계자들과 정담회를 갖고 지역아동센터 현안사항과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민선8기 핵심 공약사항인 ‘지역아동센터 이용확대 추진 및 프로그램 다양화’ 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다.
‘지역아동센터 이용확대 추진 및 프로그램 다양화’는 박형덕 시장이 심혈을 기울여 추진 중인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한 성장을 돕고, 이용을 확대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다양화 프로그램 추진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아동센터 돌봄환경 개선과 종사자의 처우개선 등 돌봄환경 발전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박선영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지역아동센터가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양육공백 해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한 점을 시 관계자들이 인정해줘서 감사한 마음 뿐"이라며"아이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시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지역아동센터는 그동안 어려운 환경에서도 사명감을 갖고 동두천시 아동 돌봄환경 조성에 큰 몫을 담당해왔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및 종사자 처우개선 등 지역아동센터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저출산 시대를 극복하고 돌봄공동체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