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 노인 복지센터’, ‘해밀 실버복지센터’, ‘시온 주간보호센터’에서
경복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지난 10일과 24일 양일간 봉사동아리 ‘예치랑’ 학생들이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예치랑’ 봉사활동은 ‘어르신 안심 잇몸 건강관리’를 주제로 진접읍에 위치한 ‘진접 노인 복지센터’, ‘해밀 실버복지센터’, ‘시온 주간보호센터’에서 어르신들의 구강근기능 증진을 위한 구강관리법과 입체조 교육을 실시했다.
‘예치랑’ 동아리 학생들은 봉사활동을 진행하기에 앞서 틀니 관리법, 임플란트 수술 후 주의사항, 잇솔질 교육, 입체조 교육을 위해 전문가 사전교육을 받은 후 맞춤형 교육자료를 제작해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김보민(치위생과 2학년) ‘예치랑’ 봉사동아리 회장은 “지역사회 요양시설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보람된 기회였으며, 구강병 예방법과 치과위생사의 업무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권순복 경복대 치위생학부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예비치과위생사로서 가치관과 비전을 확립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을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을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 치위생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의료환경을 선도하는 전문역량과 전인적 품성을 갖춘 치과위생사 양성’을 목표로 학년별 커리어로드맵을 통해 현장맞춤형 임상실습 및 다양한 성공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2022년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서 100% 합격 및 전국수석을 차지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학과로 인증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