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안산시, 내년도 예산편성에 청소년 의견 반영한다


입력 2023.09.04 09:41 수정 2023.09.04 09:48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이 시정참여 주체로서,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정책 제안

단원청소년수련관 소극장 끼나래에서 열린 ‘2023년 안산시 청소년 예산정책 제안대회-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사회’ 현장.ⓒ안산시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일, 안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안산경실련) 주관으로 ‘2023년 안산시 청소년 예산정책 제안대회-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사회(청바지)’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단원청소년수련관 소극장 끼나래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주민참여 예산제 확대와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이 시정참여 주체로서,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제안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참여예산 청소년 예산학교 수료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대회는 제안서를 제출한 6개 팀이 본선에 참여했으며, 제안은 1차로 사업부서의 타당성 검토 등 의견을 받아 실행이 가능한 제안으로 수정해 제출됐다.


대회결과는 심사위원 점수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대회평가단 현장투표 결과를 합산해 △W.H.W팀의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지원(대상) △한울팀의 협연권 흡연권 상생시설 스마트 흡연부스 설치 확대정책으로 시민과 함께, 자유로운 혁신도시 안산을 만들어요!(최우수상) △반딧불이팀의 수건함과 보관소로 지키는 일동 자전거(우수상)이 선정됐다. 이번에 제안된 정책은 부서 검토를 통해 ‘2024년 안산시 예산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선희 기획예산과장은 “청소년 시각에서 바라본 지역사회 문제와 해결과정을 제시하는 열정적인 모습에 큰 응원과 박수를 보낸다”며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예산반영에 적극 노력하고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