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가맹관리 솔루션 앱 ‘FC다움’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인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2개의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에 취득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은 모든 산업 분야 및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 표준이며,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은 환경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 표준이다.
외식인은 2개의 인증 취득으로 품질경영 및 환경경영을 강화하고 있다는 점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업의 이미지와 신뢰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외식인 관계자는 “ISO 9001 인증 획득을 통해 조직의 품질경영 및 품질보증 시스템의 정착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ISO 14001 인증을 통해서는 효과적인 환경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어 지속해서 환경 성과를 개선하고 자원의 소비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가맹관리 솔루션 앱 FC다움은 프랜차이즈 사업에 핵심적인 가맹점 품질(QSC) 점검 기능을 중심으로 가맹점 계약 관리, 커뮤니케이션, 요청사항 관리, 전자계약 기능 등 본사 및 가맹점을 직접 관리하는 슈퍼바이저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고 있는 앱 서비스다.